아늠농장의 이야기는 친환경 농업과 안전한 먹거리에 대해 고민하던 두 남매가 2018년 함양으로 귀농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.
아늠농장은 자연에 대한 배려가 곧 우리 삶의 질을 높인다는 믿음을 가지고 있습니다. 아늠농장의 목표는 윤리적이고 안전한 먹거리를 생산하는 것입니다.
건강한 땅에서, 최대한 자연의 섭리를 거스르지 않는 방식으로, 자연과 함께 지속가능한 농업을 이어가고자 합니다.
때로는 더 멀리 돌아가더라도 다양한 시도와 도전을 거듭하며 아늠농장만의 진정한 가치를 만들어 나가고 싶습니다.
아늠농장은 경남 함양의 산속에 자리하고 있습니다. 깨끗한 물과 맑은 공기가 있는 이곳의 환경은 닭들에게 더 없이 좋은 보금자리가 됩니다.
아늠농장의 닭들은 실내 방사장과 야외 운동장을 자유롭게 오가며 암탉과 수탉이 함께 생활합니다. 바람과 햇빛을 쬐고 흙목욕을 하며, 닭 본연의 습성들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습니다.
아늠농장은 방목형으로만 운영하는 소규모 단일 농장으로, 다른 농장, 다른 사육환경의 달걀이 혼입될 염려가 없어 늘 동일한 신선도, 동일한 품질로 관리됩니다.
아늠농장은 자동 급이 급수, 온도 제어등의 스마트 팜 시설을 갖춘 농장으로 혹서기, 혹한기에도 더위나 추위를 피할 수 있어 닭들의 스트레스가 덜 하며, 연중 안정적인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.
아늠농장은 합성농약, GMO(유전자 변형원료),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고 생산한 유기농 인증 곡물을 급이합니다.
아늠농장의 사료는 100% 유기농 인증 받은 곡물로, 화학약품, 항생제, GMO(유전자 변형원료), 등 여러 유해물질로부터 안전하며, 균형잡힌 영양을 제공합니다.
유기농 사료를 기본으로 닭들의 자체 면역력과 달걀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천연 미네랄, EM 발효액, 비타민, 유산균 등을 배합하여 급이합니다.
또한 강황, 아마씨 등 약용 작물들을 추가 급이하여 우수한 품질의 달걀을 제공하고자 노력합니다.
아늠농장은 동물복지 인증, 자유방목 인증, HACCP 인증, 깨끗한 축산농장 인증을 받았습니다.
아늠농장은 닭들의 스트레스를 최소화 하기 위하여 보다 더 안락하고 쾌적한 동물복지 환경을 실현하고자 노력합니다.
음용수 검사, 방목지 토양검사, 살충제 검사, 항생제 검사, 살모넬라 검사 등 매년 적합 판정을 받아 오고 있습니다.
아늠농장은 닭들이 뛰어노는 실내 외 어느곳에도 살충제나 제초제 등 화학약품을 사용하지 않으며 무해하고 안전한 달걀을 생산하고자 합니다.
아늠농장은 추위나 배고픔으로부터의 자유, 정상적인 행동을 표현할 수 있는 자유, 외부 천적으로부터의 자유 등 닭들의 복지를 위한 최소한의 제어로 자율적인 생태계를 꾸려나갈 수 있도록 합니다.